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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정보

중국의 6G 사업 / 스타벅스 메이투안 커피배달서비스

by daily-travel 2022. 1.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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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G에서 빅 데이터에 이르기까지 중국은 경제에서 기술이 차지하는 비중을 높이려고 합니다.

중국은 2020년 7.8%에서 2025년까지 GDP의 10%를 디지털 경제에서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베이징은 14차 5개년 계획의 일환으로 이것이 몇 년이 걸리지만 빅 데이터 및 6G 모바일 인터넷과 같은 기술에서 나올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야망은 반도체에서 인공 지능에 이르기까지 영역에서 미국과 경쟁을 계속하면서 새로운 기술에서 앞서 나가려는 중국의 노력을 강조합니다.

 

중국은 6G 인터넷 및 빅 데이터와 같은 차세대 기술에 힘입어 2025년까지 GDP에서 디지털 경제가 차지하는 비중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야망은 반도체에서 인공 지능에 이르기까지 영역에서 미국과 경쟁을 계속하면서 새로운 기술에서 앞서 나가려는 중국의 노력을 강조합니다.

지난주에 발표된 문서에서 중국의 최고 집행 기관인 중국 국무원은 ”디지털 경제의 핵심 산업”이 GDP의 2020년 7.8%에서 2025년까지 10%를 차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은 전국 온라인 소매 매출이 2020년 11조 7600억 위안에서 2025년 17조 위안으로 증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및 정보 기술 산업은 2020년 8조 1600억 위안에서 2025년 14조 위안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중국은 현재 가장 빠른 인터넷 연결 속도인 기가비트 광대역 사용자가 2020년 640만 명에서 2025년 6000만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실제로 인터넷 연결과 속도를 높이는 것은 GDP에서 디지털 경제의 몫을 늘리려는 중국 전략의 일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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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계획에 따르면 중국은 5G 상용화와 대규모 적용을 추진할 예정이다. 5G는 초고속 인터넷을 약속하는 차세대 인터넷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미 중국 및 기타 국가에서 출시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베이징의 계획은 6G 또는 6세대 인터넷에 대한 야망도 제시합니다. 중국은 6G 연구 개발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6G에 대한 국제 표준 작성에 참여할 계획입니다. 중국은 2019년에 6G 작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 하기 시작했습니다 . 5세대는 이제 막 출시되기 시작했으며 아직 6G가 무엇인지에 대한 합의된 표준이나 정의가 없습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경제는 또한 전 세계적으로 기술 표준을 형성하는 데 더 큰 역할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분석가들은 이러한 움직임이 모바일 인터넷에서 인공 지능에 이르는 영역에서 중국이 휘두르는 힘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표준은 종종 기술 작동 방식에 대한 기술 규칙에 대해 전 세계적으로 합의됩니다.

 

 

스타벅스, 메이투안과 제휴로 중국 내 커피 배달 및 서비스 확대

  • 스타벅스는 Meituan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중국에서 배달 및 온라인 서비스를 확장했습니다.
  • Meituan의 앱을 사용하는 고객은 맞춤형 음료를 주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지 스타벅스 매장에서 커피 시음 체험과 같은 활동을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 Meituan과의 파트너십은 스타벅스가 HeyTea 및 Manner와 같이 자금이 풍부한 중국 국내 차 및 커피 체인과의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이루어졌습니다.

 

 

스타벅스 는 Meituan 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중국에서 배달 및 온라인 서비스를 확장했습니다 .

미국 커피 대기업은 중국에서 Meituan의 앱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이 더 많은 맞춤 옵션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스타벅스 리워드(Starbucks Rewards)라고 하는 고객 보상 제도의 회원은 Meituan 앱을 사용하여 중국에서 일반 스타벅스 앱을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혜택을 받게 됩니다.

 

스타벅스는 또한 더 프리미엄 제품으로 마케팅하는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의 중국에서의 ”배달 데뷔”라고 말했습니다.

두 회사는 또한 더 많은 오프라인 경험을 위해 파트너 관계를 맺었습니다.

Meituan의 앱을 통해 사용자는 개인 행사를 위해 중국의 일부 매장을 예약하거나 지역 매장에서 주최하는 모든 활동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베이징, 상하이, 선전, 청두의 60개 매장에서 현재 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더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객은 커피 시음 워크숍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또한 연말까지 중국에 있는 5,000개 이상의 커피 대기업 매장이 음식 배달 앱에 고유한 페이지를 갖게 되는 기능을 Meituan에 출시했습니다. 사용자는 커피를 주문하고 지역 이벤트 및 활동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Meituan은 6억 6천만 명 이상의 거래 사용자를 보유한 중국 최대의 음식 배달 플랫폼으로 스타벅스에 잠재적으로 더 많은 잠재고객을 제공합니다. 중국에서 스마트폰 사용자는 하나의 서비스에서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위 ”슈퍼 앱”을 선호합니다. Meituan은 그러한 앱 중 하나입니다.

Meituan과의 파트너십은 스타벅스 가 미국 이외의 가장 큰 시장 에서 국내 기업 들과의 경쟁 심화에 직면하여 HeyTea와 같은 차 기반 기업과 Manner와 같은 지역 커피 체인이 두각을 나타내며 많은 자금을 유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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