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테크 절약

나는 어떤 부자가 되고 싶은가? feat. 부자아빠가난아빠

by dailydia 2023. 4. 9.
반응형


부자들은 부자가 되는 법을 알려주라고 하지 않는다.

부의 대물림.
생각의 차이에서 온다.
부자들은 계속 부자가 될 생각을 하고,
가난한 자들은 계속 가난하고 수동적인 생각을 한다.

학교에서는 부자가 되는 법을 안 알려주고, 직업(수동적) 을 갖는 방법을 알려준다.

페북사장 등은 모두 대학을 나오지 않았다. 즉 돈 공부는 대학이 시켜주지 않는다. 사회로 나와서 세금. 정책. 변호사. 회계사들이 나의 돈 공부 선생님이다

부자들의 덧셈방법

부자아빠는 현실에서 모노폴리를 한다.
집 4채 = 호텔
땅을 사서 건물을 짓는거는 부자들의 공식 인가보다

나는 어떤 부자가 될 지?

난 할 수 없어. 라고 생각하지말고,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까?
어떻게하면 가질 수 있을까 라고 생각해야 한다.

부모님 도움 없이 독립

부모님 도움 없이 독립하면서 깨달은거는,

  • 지출이 많아졌다는 것.
  • 그리고 나를 지킬 수 있는 부를 만들어야 하는 것.


내가 잘 때도 내 부가 증식할 수 있는 사이클을 만들어 놓아야 한다.

  • 그게 디지털 노마드가 될 지
  • 부동산이 될 지
  • 주식.펀드가 될 지
  • 책이 될 지
  • 사업이 될 지

내가 부자가 되고싶은 이유?

내가 부자가 되고 싶은 이유는 명품.자동차.vvip 가 되고 싶은게 아니다.

싫은 일은 하지 않는 사람
언제든 떠날 수 있는 사람
어디서든 전화로 일하고 수입이 들어오는 사람
나에게 소중한 순간을 위해 시간을 쓰는 사람
부부간에 싸움이 없는 사람
재력으로 남을 도와주는 사람

이런 사람이 되고싶기때문이다.
건물주
온라인건물주
스타트업 대표+주식
나만의 브랜드
50세부터는 해외생활

글이 재밌으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로그인없이 가능해요!)




반응형

'제테크 절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1억 모은 순간  (1) 2023.04.13
제테크 투자 기초 책 추천  (0) 2023.04.10
부의 양극화  (0) 2023.04.09
21년 투자 일기.. 실패..  (0) 2023.04.07
2022년 가계부 기록  (0) 2023.04.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