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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epMind의 핵융합연구 / Airbus의 수소 비행기 개발

by dailydia 2022. 2.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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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epMind 과학자들은 핵융합로를 제어하기 위해 AI를 훈련시켰다고 말합니다.

  • Alphabet이 소유한 런던에 기반을 둔 AI 연구소는 수요일 핵융합로 내부의 과열 플라즈마를 제어하고 조각하는 AI 시스템을 훈련했다고 발표했습니다.
  • 우주의 별에 동력을 공급하는 과정인 핵융합은 바닷물의 공통 요소인 수소를 부수고 융합하는 과정을 포함합니다.
  • DeepMind는 Nature 저널에 발표된 이 획기적인 기술이 핵융합 연구를 발전시키는 새로운 길을 열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DeepMind의 과학자들은 인공 지능 소프트웨어에 대한 또 다른 실제 응용 프로그램을 찾았습니다.

Alphabet 이 소유한 런던 소재 AI 연구소 는 수요일 핵융합로 내부의 과열 플라즈마를 제어하고 조각하는 AI 시스템을 훈련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우주의 별에 동력을 공급하는 과정인 핵융합은 바닷물의 공통 요소인 수소를 부수고 융합하는 과정을 포함합니다.

 

막대한 양의 에너지를 방출하는 이 공정은 잠재적으로 무한한 청정 에너지 공급원으로 선전되어 왔지만 여전히 극복해야 할 많은 기술적 과제가 있습니다.

여기 지구에서 과학자들은 토카막(전자기 코일로 둘러싸인 도넛 모양의 용기)을 사용하여 우주 공간에서 발생하는 핵융합 반응을 재현하려고 시도합니다.

이 토카막의 자석은 태양의 핵보다 더 뜨거운 휘발성 수소 플라즈마를 ”억제”하는 데 사용됩니다. 자기 코일을 제어하려면 현재 여러 층의 복잡한 제어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딥마인드(DeepMind)의 컨트롤 팀 리더이자 수요일 네이처(Nature) 저널에 발표된 논문 의 공동 저자인 마틴 리드밀러(Martin Riedmiller) 는 CNBC에 이것이 ”정말 복잡한” 컨트롤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DeepMind는 스위스 로잔에 있는 대학인 EPFL의 Swiss Plasma Center와 함께 자석을 제어하고 초당 수천 번 전압을 변경할 수 있는 강화 학습 AI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DeepMind가 특히 낙관하는 AI 훈련 기술인 강화 학습 에는 특정 상황에서 보상을 받을 기회를 최대화하기 위해 특정 행동을 취하도록 AI를 프로그래밍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다시 말해, 알고리즘은 이러한 사전 프로그래밍된 보상을 찾아 작업을 완료하도록 ”학습”합니다.

가상 시뮬레이터에서 개발된 DeepMind의 이름 없는 AI는 Variable Configuration Tokamak으로 알려진 Swiss Plasma Center의 토카막에서 약 100번 사용되었습니다. 원자로가 과열되기 전에 작동할 수 있는 최대 시간인 2초 동안 토카막의 자석을 제어했습니다.

DeepMind의 약 10-20명이 EPFL의 약 5-10명과 함께 AI 시스템을 작업했습니다.

스위스 플라즈마 센터(Swiss Plasma Center)의 연구 과학자인 페데리코 펠리치(Federico Felici)는 CNBC에 ”내가 보기에 핵융합은 우리가 우주 전체에서 가지고 있는 가장 기본적인 에너지원 중 하나”라고 말했다. ″우리가 이 기술을 실제로 마스터하면... 예측 가능한 것에 대해 거의 무한한 에너지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엄청난 성과입니다.”

 

Airbus CEO는 수소 비행기가 ‘궁극의 솔루션’이지만 앞으로 많은 작업이 놓여 있다고 경고합니다

  • Airbus의 CEO에 따르면 항공은 적시에 탄소를 제거할 수 없으면 상당한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 세계 야생 동물 기금(World Wildlife Fund)은 항공기를 ”지구 기후 변화를 주도하는 온실 가스 배출의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원천 중 하나”라고 설명하면서 항공의 환경 발자국은 상당합니다.
  • 2020년 9월, 에어버스는 3대의 ”하이브리드-수소” 개념 비행기에 대한 세부 정보를 발표하면서 2035년까지 서비스에 들어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Airbus 의 CEO에 따르면 항공은 적시에 탈탄소화할 수 없는 경우 상당한 문제에 직면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목요일 CNBC의 Rosanna Lockwood와의 인터뷰에서 그의 회사 가 하루 일찍 수익을 보고 한 후 연설을 하고 있는 Guillaume Faury 는 ”적절한 속도로 탈탄소화를 관리하지 못한다면 항공은 잠재적으로 상당한 장애물에 직면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항공의 환경 발자국은 중요하며 세계 야생 동물 기금은 항공을 ”지구 기후 변화를 주도하는 온실 가스 배출의 가장 빠르게 증가하는 원천 중 하나”라고 설명합니다. WWF는 또한 항공 여행이 ”현재 개인이 할 수 있는 가장 탄소 집약적인 활동”이라고 말합니다.

퓨리는 에어버스가 집중하고 있는 여러 영역을 제시했습니다. 여기에는 비행기가 연료를 덜 태우고 이산화탄소를 덜 배출하도록 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또한, 회사가 납품하고 있던 항공기는 이제 탱크에 50%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를 수용할 수 있는 인증된 용량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는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산업을 언급하며 “SAF 산업이 앞으로 발전하고, 발전하고, 항공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SAF의 50% 용량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성장하는 것을 볼 필요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0년 안에 100%로 갈 것입니다.”

위의 내용은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의 매우 중요한 부분”을 나타냅니다.”라고 Faury는 말했습니다. 그는 ”다음은 수소 비행기가 진정한 궁극적인 솔루션이기 때문에 시장에 출시할 중장기적 미래를 바라보고 있다”고 말하며 많은 엔지니어링, 연구 및 자본 투입이 필요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

2020년 9월, 에어버스는 3대의 ”하이브리드-수소” 개념 비행기 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개하여 2035년까지 서비스에 들어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같은 달에는 승객을 태울 수 있는 수소 연료 전지 비행기 가 처녀 비행을 완료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일부 분기에서는 수소 비행기와 항공기의 환경 발자국을 잠재적으로 줄이는 능력에 대해 흥분하고 있지만 기술을 상용화하고 대규모로 배포하려면 상당한 양의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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