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하는 방법

닷홈 사용해서 워드프레스 만들기

by dailydia 2022. 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드프레스 만들려고 합니다.

 

우선. 2가지 유형이있어요.

1. PC에 설치하고, 24시간 켜둔다.
2. 돈내고 웹호스팅을 쓴다.

 

저는 집에 24시간 켜둘 PC가 없어서 돈을 내고 쓰려고 웹호스팅을 알아봤어요.

반응형

종류는 아래 3곳이 유명해요. 그때그때 이벤트가 다르기 때문에, 가장 저렴한걸 해줍니다.

저는 (2022년 기준) 닷홈이 제일 저렴해서 닷홈으로 했습니다.

* 카페24 / 설치비 11000원

* 닷홈  / 설치비 5500원

* 블루호스트

 

닷홈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워드프레스 웹호스팅이라는 메뉴가 보여요~

이걸 클릭해주면 여러가지 플랜이 나오는데요.

(무료로 하실 분은 무료호스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웹호스팅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플랜이 나오는데요.

상황에 맞게 구매하시면 돼요

저는 웹 1.5G 로 했어요. 850원! 

이유는, 웹메일 필요없고. 도메인도 많이 운영할 생각없고. 트래픽도 45G면 충분할 듯!

주의! 첫 구매만 50% 할인이에요. 그래서 저는 2년치를 결제했습니다.

 


 

구매 후, 마이닷홈 CMS설치를 클릭!

워드프레스를 구축합니다.

워드프레스 기본설치에서 한글판을 클릭하고,

설치 클릭


설치가 완료되고 나서 본인의 호스팅 주소 뒤에 xxxxx.dothome.co.kr/wp-admin 

접속하시고, id / pw로 로그인하면 설치 성공입니다.

 

 

이제 꾸미기를 진행해야합니다.

이건 다음편에서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