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기업 분석 Elastic / Zoom 소

by dailydia 2022. 1.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자를 위한 기술 공유할게요

엘라스틱

 

검색 소프트웨어 제조업체 Elastic 은 작년에 최고 제품 책임자로 회사에 합류한 Ashutosh Kulkarni가 공동 창립자인 Shay Banon을 CEO로 교체할 것이라고 수요일 밝혔습니다.

엘라스틱 주가는 발표 이후 장기매매에서 8%나 떨어졌다.

Banon은 즉시 발효되는 회사의 기술 책임자 역할을 맡게 된다고 Elastic은 성명 에서 말했습니다 . 2012년부터 2017년까지 그가 맡은 직책이다. 

Banon 은 2018년 Elastic을 상장 했습니다. 주식은 거래 첫날 종가 70달러에서 약 59% 상승했습니다. 회사가 예상보다 큰 분기 손실을 보고한 후 12월에는 15% 하락했습니다. 지난 주에 그것은 12% 하락한 대규모 소프트웨어 매도에 휘말린 주식 중 하나였습니다.

2년 전 실리콘 밸리에서 이스라엘로 돌아온 Banon은 CNBC와의 인터뷰에서 이사회에 변화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가족과 다른 모든 것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내가 잠재적으로 CEO가 아닌 세상이 어떨지 생각해 왔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몇 달 전, CEO가 아닌 CTO의 역할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Banon은 최고의 직업으로 Kulkarni를 추천했다고 말했습니다.

Kulkarni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향한 Elastic의 움직임을 가속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회계 연도 2분기에 전체 매출의 약 1/3이 Elastic Cloud 제품에서 발생했으며 클라우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했습니다.

AWS 는 지난 9월 제품명을 Amazon OpenSearch Service로 변경했습니다.

반응형

Kulkarni는 ”이제 Elasticsearch는 하나만 있으며 Elastic에서 가져온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예, OpenSearch라는 것이 있지만 그것은 다른 이름과 다른 플랫폼입니다. 플랫폼이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상표권 침해 및 허위 광고에 대해 AWS를 상대로 한 Elastic 소송이 연방 지방 법원에 계류 중입니다.

Elastic은 회사의 전세계 현장 운영 사장인 Paul Appleby가 회사를 떠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영업 팀은 10월에 Cohesity에서 최고 영업 책임자로 합류한 Michael Cremen에게 보고합니다.



Zoom

 

 

Zoom 경영진은 전염병 이후에도 하이브리드 작업이 계속해서 성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비디오 통신 회사의 한 임원에 따르면 줌 은 사람들이 사무실로 돌아온 후에도 팬데믹 이후에도 계속 관련성이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더 많은 조직에서 직원들이 매주 사무실과 재택 근무를 하는 하이브리드 작업 모델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줌(Zoom)의 아시아 태평양 책임자 리키 카푸르(Ricky Kapur)는 금요일 CNBC의 ”스트리트 사인 아시아(Street Signs Asia)”와의 인터뷰에서 ”팬데믹 이후 기업들이 투자하고 있으며 이것이 우리의 성장과 관련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세 가지 큰 변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첫째, 기업은 직원을 위한 포괄적이고 협력적인 하이브리드 작업 환경을 만드는 것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Kapur는 ”직원들은 유연한 근무 방식과 장소에 관계없이 마찰 없이 일할 수 있는 능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둘째, 기업은 고객 참여 경험을 재구성하고 있으며 소비자는 더 많은 편의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는 ”소매 경험이든, 매장에 직접 방문하여 실제 사람과 이야기할 수 있는 능력 - 제품을 보고, 실제 대화를 나눈 다음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기업에서 이를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Kapur에 따르면 세 번째 큰 변화는 디지털 기반 기업이 특히 건강 관리 및 교육과 같은 분야에서 새로운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혁신적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지난 2년 동안 회사의 기술을 사용하여 학교 생활과 직장 생활을 유지하거나 사교 활동을 펼쳤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직장과 학교에 직접 복귀하면서 성장이 둔화되었습니다.

Zoom의 매출 은 10월 31일 마감된 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35 % 증가했으며, 이는 전 분기의 54% 성장에서 감소한 것입니다. 

그러나 Kapur는 사람들이 하이브리드 환경으로 이동함에 따라 의사 소통 방식의 유연성을 계속 찾을 것이라고 낙관합니다.

그는 Zoom의 모바일 및 마찰 없는” 비즈니스가 “2년 이내에 사용자 0명에서 200만 명으로 성장했습니다. 이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수치는 고객들이 팬데믹 이후에 Zoom에 여전히 투자하고 있고 계속 투자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반응형

댓글